경제적 자유를 위해,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를 읽고나서!!
본문 바로가기
loading
오늘의/책

경제적 자유를 위해,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를 읽고나서!!

by 휘여리 2022. 10. 29.
728x90
반응형

이 책의 평점: ★★★★☆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 리뷰요정리남

저번에 도서관에서 빌렸던 책 중의 하나입니다ㅋㅋㅋ

취업 준비에 앞서 이렇게 여유를 갖는 것도 이제 끝나갑니다 ㅜ

곧 학원 다니면서 공부해야겠지요,,

 

 

작가는 더 이상 무언가를 포기하며 살아가는 N포세대가 아닌, 각자에게 주언진 것을 활용하여 더 나은 현실을 꿈꿀 수 있는 기회의 세대가 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에서 이 책을 저술하였습니다.

 

작가는 월급이 우리의 노후를 보장해주지 못하기 때문에 경제적 자유를 위해 자면서도 돈을 벌기로 결심 하였고, 그 해답은 온라인에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레드오션이라고 생각하는 블로그를 먼저 시작하고 블로그에서 유튜브 등으로 차츰 파이프 라인을 구축할 것을 얘기합니다.

 

그래서 나도 블로그를 시작해보았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ㅋㅋㅋㅋㅋ

블로그는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내가 원하는 시간에 글을 작성할 수 있고, 취미생활처럼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취준생이지만, 내가 취업을 하고 내가 벌게 되는 월급만으로 나의 노후를 보장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월급 이외의 다른 파이프 라인을 만들어 부수적인 수입을 창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왜냐하면

1. 100세까지 사는 시대에서 60, 70세까지 일하고 퇴직 이후에는 수입을 얻기 힘듭니다.

2. N포세대로 연애든 결혼이든 꿈이든 다른 어떤 것을 포기하며 살아가기는 싫습니다.

3. 부자가 되고 싶습니다.

어떻게 보면 3번째 이유가 제일 솔직한 내용인거 같습니다 ㅎㅎ

 

그래서 저는 월급 이외의 다른 부수적인 수입을 창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본업이 있는 사람에게는 본업이 흔들리진 않는 선에서 부수적 수입을 창출해야 합니다. 또한 이 책에서는 블로그부터 시작하라고 하지만 꼭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상황, 환경 그리고 적성에 맞는 방법으로 실천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이 책은 2021년 올해에 나온 책으로 아주 따끈따끈하여 우리들의 현실을 너무나도 잘 꿰뚫어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읽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어느새 1년이 지난 지금 저는 취업에 성공했네요~ 

아직 직장에 적응하기까지는 시간이 좀 더 걸리겠지만 여러가지 파이프라인에 대하여 계획들을 세워나가볼까 합니다~

시간이 지나고 보니 부끄럽기도 하지만 예전에 책도 읽었다니 ㅋㅋ 뿌듯하네요 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