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는오늘도뚠뚠' 경제공부 시작!!!
본문 바로가기
loading
재테크/주식

'개미는오늘도뚠뚠' 경제공부 시작!!!

by 휘여리 2021. 8. 1.
728x90
반응형

오늘은 경제서적 대신 방송을 찾아보기로 했다.~

그냥 넷플릭스에서 뭐 있나 찾아보다가 '개미는 오늘도 뚠뚠'이라는 방송을 보게 되었고 무작정 재생!!!!

프로그램은 시즌1이 작년 9월 부터 시작했었고 오래되지도 않아서 좋았다.

'개미는 오늘도 뚠뚠' - 김프로

이분은 나를 가르쳐주실 김프로님이라고 하신다.ㅎㅎ

본명은 모르겠고, 그냥 김프로님이다.

앞으로 나를 강하게 키워주실 분 ㅋㅋㅋㅋ 뭔가 아우라가 느껴지는 것 같다.

'개미는 오늘도 뚠뚠' - 슈카

이분은 두번째 스승님 슈카님이다.

생기신게 참 귀엽게 생기셨는데, 방송보면 이해가 쉽게 잘 설명도 해주시고 착하신거 같고 전문가의 포스가 느껴진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보면서 많이 웃었지만ㅋㅋㅋㅋㅋ

많이 공감됐던 말,,, 딘딘하다 ㅜㅜ

새로운 단어를 이렇게 배우게 됐다 ㅎ

반응형

프로그램을 보면서 PER에 대해서 나오게 되었는데 내가 가지고 있는 종목들에 대한 PER을 한 번도 보지 않았던거 같아서 한 번 찾아보았다.

 

0123456
제가 산 주식들ㅋㅋㅋ

 

 

내가 산 주식만해도 7종목이었다....

초보자들은 3~5종목부터 시작하라고 하던데

정리가 필요하다.

처음으로 내 종목들의 PER을 보게 되었고, 내가 가진 종목 중 고평가된 종목, 저평가된 종목들을 한 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

그리고 sk이노베이션우, lg화학우는 PER이 나오지 않는데?? 왜 나오지 않는 의문도 가졌다.

PER을 보게 되면서 다른 재무제표는 어떨까 하는 궁금증이 생긴다.

간단하게는 PBR, EPS, BPS 들이 뭔지 궁금해진다.

앞으로 더 공부해봐야지!!!!!! 주린이의 첫걸음

아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 중 현재 수익을 보고 있는건 lg화학우 밖에 없다 ㅜ

혹시나 궁금하실까봐 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