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브메이트 퀴즈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213회차 정답!!, 세계 한인의 날, 중장, 세종대왕, 조선 4대왕, 조선 5대왕, 조선 6대왕, 별 1개, 별 2개, 별 3개, 재외 동포가 한민족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며 함께 발전..

by 휘여리 2021. 10. 4.
728x90
반응형

월요일엔 일반상식퀴즈도 풀어줘야 한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213회차를 풀어보자!!!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213회차를 풀어보자!!!

 

1. 재외 동포가 한민족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며 함께 발전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정한 날을 [세계 한인의 날]이라 한다.

 

2. 대한민국 군인 계급중 중장은 별이 몇 개 일까요?

 

3. 훈민정음을 만드신 세종대왕은 조선의 몇대 왕 일까요?

728x90

.

.

.

.

 

정답은

 

1. O

 

2. 별 3개

 

3. 조선 4대왕

세계 한인의 날[the Korean Day]

전 세계 720만 재외동포와 화합, 교류하기 위하여 제정된 날

 

전 세계에 퍼져 있는 720만 재외동포의 한민족의 정체성을 정립시키고 한민족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2007년부터 매년 10월 5일로 지정되었다.

외교통상부 주최와 재외동포재단의 주관하에 열리는 세계 한인의 날 행사는 국민들에게 재외동포의 존재와 이들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재외동포와 모국 간 유대 강화, 거주국에서의 재외동포 권익 신장, 모범적인 시민으로 살아가도록 지원, 재외동포 상호간의 공존과 화합을 통한 동포사회 미래발전상 모색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재외동포들의 권위와 역량을 증대시키고 모국과 긴밀하게 유대함으로써 한민족이 모두 대한민국의 국격과 국력을 신장시키는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것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세계 한인의 날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장군

참모총장이나 각 군, 군단, 사단, 여단급의 지휘 체계를 담당하는 군 최고 지휘관들로 준장, 소장, 중장, 대장, 원수가 이에 속한다. 장군은 그 자체로 사관이 되거나 지휘관을 보좌하여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장군 계급은 준장부터 시작되는데, 일반적으로 사령관 호칭으로 불린다. 소장은 사단장을 맡으며, 중장은 군단장이나 각 군 본부의 참모차장이다. 군의 대장 보직은 합참의장, 육·해·공 참모총장, 지상작전사령관, 제2작전사령관, 한미연합사부사령관 등 모두 7명으로, 참모총장이 이에 속한다. 원수(元帥)는 국가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대장 중에서 임명하는 것으로, 국방부장관의 추천과 국무회의의 심의를 거쳐 국회의 동의를 받아 대통령이 임명한다. 다만 한국군은 창설 이후 아직까지 원수 계급을 받은 군인이 없다. 
 
한편, 장군 계급장의 별은 스스로 빛을 내는 천체로서 군에서의 모든 경륜을 익힌 완숙한 존재임을 상징한다.

출처 - 대한민국 육군

[네이버 지식백과] 군대 계급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세종[世宗]

조선왕조 제4대 왕(재위 1418~1450). 인재를 고르게 등용하여 이상적 유교정치를 구현하였다. 세종대에 훈민정음이 창제되고 측우기와 같은 과학 기구가 제작되는 등 백성들의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문화 정책이 추진되었다.

 

1443년(세종 25) 정인지·최항·신숙주·박팽년·성삼문·강희안(姜希顔)·이개(李塏)·이선로(李善老) 등 집현전 젊은 학자들의 협력을 받아 훈민정음(訓民正音)을 창제하고, 3년간의 검증 기간을 거쳐 1446년에 반포함으로써 우매한 백성들도 어려운 한자(漢子)에 의존하지 않고 쉽게 뜻을 전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하였다. 입의 구조와 발성 원리를 연구하여 자음(17)과 모음(11)을 서로 교합하여 모든 소리를 적을 수 있는 아주 새로운 표기법을 창제한 것이다. 이로써 우리 민족으로 하여금 세계에서 가장 과학적인 문자를 소유하도록 하였다.

한편, 집현전에서 수많은 학술연구를 통하여 다양한 연구서적과 역사서(유교경서, 의례서, 문학서, 훈민정음 관계서, 지리서, 농서, 역사서, 법률, 천문 등)를 편찬토록 하였다. 나아가 경자자(庚子字,1420)·갑인자(甲寅字,1434))·병진자(丙辰字,1436) 등의 새로운 활자를 제작하게 하였는데, 이 가운데 갑인자는 정교하기로 이름난 활자이다. 이를 이용하여 여러 서적을 출간하여 출판문화의 전성기를 이루었다. 또한 실록(實錄) 등 국가의 역사서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하여 춘추관(春秋館)·충주(忠州) 외에 전주(全州)·성주(星州)를 포함하여 4대 사고(史庫)를 확립하였다. 세종대에는 집현전을 중심으로 학문연구가 활발하여, 다음과 같은 주요 도서들이 수찬, 간행되었다. 《고려사 高麗史》《속육전 續六典》《농사직설 農事直說》《시학절목 視學節目》《신찬팔도지리지 新撰八道地理志》《신찬경제속육전 新撰經濟續六典》《향약집성방 鄕藥集成方》《의방류취 醫方類聚》《칠정산내/외편 七政算內外篇》《동국정운 東國正韻》《용비어천가 龍飛御天歌》《석보상절 釋譜祥節》《월인천강지곡 月印千江之曲》《銃筒謄錄》외 다수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세종 [世宗] (두산백과)

 

 

다들 30p 적립하고 가세요~

티끌모아 티끌이지만 나중에 커피 한 잔 정돈 할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