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리브메이트 퀴즈를 풀어보자!! 출첵도 해주고!!
오늘의 문제는 '9월 7일로, 대기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후 변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된 날은 무엇일까요?' 이다.
과연
.
.
.
22. 9. 7.(수)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정답!!
"푸른하늘의 날" 이다.
푸른하늘의 날
유엔이 지정한 기념일로, 매년 9월 7일이다. 2019년 11월 26일 제74차 유엔총회 제2위원회에서 결의안을 컨센서스(총의)로 채택했고, 최종적으로는 2019년 12월 19일 제74차 UN총회에서 ‘푸른 하늘을 위한 세계 청정 대기의 날’ 기념일 지정 결의안 채택이 완료됐다. 이는 세계 여러 나라가 미세먼지로 고통받고 있는 가운데 대기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는 한편, 오염 저감과 청정대기를 위한 노력과 국제적 협력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지정된 것이다.
결의 채택에 따라 국제사회는 2020년부터 매년 9월 7일에 '푸른 하늘을 위한 세계 청정 대기의 날'을 기념하게 되며, 환경 분야 유엔 전문기구인 '유엔환경계획(UNEP)'이 이행 기구 역할을 맡게 된다. 또 유엔 회원국과 유엔 기구, 국제·지역기구, 시민사회는 대기질 개선을 위한 국제협력을 증진하게 된다. 결의는 전문에서 “대기오염이 인간의 건강에 중대한 환경적 위험 요소이자 전 세계적으로 사망 및 질병을 야기하는 주요한 요인 중 하나임을 유념하고, 대기오염이 여성 아동 노인에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점을 인지하고, 대기오염이 생태계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우려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푸른 하늘을 위한 세계 청정 대기의 날은 우리 정부가 주도해서 제정된 최초의 유엔 기념일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문재인 대통령은 2019년 9월 9월 유엔총회 기후행동정상회의 기조연설을 통해 "대기질 개선을 위해서는 공동연구와 기술적 지원을 포함한 국경을 넘나드는 국제협력과 공동대응이 필요하다."며 해당 기념일 지정을 제안했다. 문 대통령은 당시 연설을 통해 ▷석탄화력발전소 추가 감축 ▷녹색기후기금(GCF)에 2억 달러(약 2337억 원) 공여 ▷제2회 P4G(녹색성장과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 정상회의 한국 개최 등을 약속한 바 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2020년 8월 11일 국무회의에서 매년 9월 7일을 '푸른하늘을 위한 국제 맑은 공기의 날'(푸른하늘의 날)로 지정하는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이 심의·의결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매년 9월 7일(푸른하늘의 날)이 국가기념일로 지정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적립한 리브메이트의 포인트리는 국민은행 계좌에 현금으로 교환,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클럽 항공사 마일리지 또는 네이버 페이, 페이코, SSG, 현대, 엘포인트, TV포인트, 머니트리 등의 제휴사 포인트로 교환 가능하다는 사실 꼭 기억하며 오늘도 퀴즈를 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