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21. 8. 9.(월) 주식 종목 추천!! 단기투자!! 단타!!!

by 휘여리 2021. 8. 7.
728x90
반응형

오늘은 주식 종목을 추천하려고 한다.!!!
내가 하는 것은 크게 신빙성이 없기 때문에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나만의 추천리스트를 작성해보았다.

 

우선 정보를 제공받은 곳은 키움증권에서 만든 '영웅문4'이다.

이곳에 들어가면 금일단기유망주, 장초반공략, 오전장공략, 인기패턴포착 등 여러분류로 나뉘어져 있다.

여기서 각자의 입맛에 골라서 냠냠하시면 된다는 말씀!!

 

 

나는 금일단기유망주에서 찾아보았다.

금일단기유망주는 전일 종가를 기준으로 10일간의 주가패턴을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금일 상승확률이 높은 패턴이 발생한 종목을 거래소/코스닥 시장별로 압축하여 제공한다라고 설명되어 있다.

거래소 종목으로 20개, 코스닥 종목으로 20개 총 40개의 종목이 추천되고 있다.

 

 

첫 번째 추천 종목은 GS 리테일이다.

거래소 금일 단기 유망주에서 3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차트를 보면 어마무시하다 ㄷㄷ 급격한 떡락...

그래서 다시금 반등이 있지 않을까 예상하는 것 같다.

다시 말하지만 내가 분석한건 아니다 ㅋㅋㅋㅋㅋㅋ정보 제공을 받을 뿐이다. 

여러분들도 직접 들어가서 찾아보는 방법도 좋다.

나같은 경우에는 단타는 잘 하지 못해서 조금 더 지켜보고 하향 추세가 끝나면 매수해보려고 한다.

또 최근 뉴스에서 GS리테일이 마케팅 활동을 위해 자기주식을 처분했다고 하는데.. 

내가 주주인 입장에선 난 돈은 주고 주식을 샀는데,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경품으로 받는다면 기분이 안 좋을거 같다.

내가 주식을 갖고 있지 않는 입장에서 공짜로 준다면 공짜돈이 생기는 거니깐 기분좋게 받겠지만 ㅎㅎ

그래서 차분히 지켜보다가 추세가 바뀌면 난 줍줍할 것이다.

 

 

두 번째 추천 종목으로는 극동유화다.

거래소 금일 단기 유망주에서 8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극동유화도 6월부터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다가 최근에 반등하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5일 이동평균선이 20일 이동평균선에 다가가며 골든크로스 모습도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래서 종목추천에도 있고 차트상에서도 좋은 징조를 보이는 것 같아서 추천해본다~!!

 

 

세 번째 종목으로는 대웅이다.

대웅은 거래소 금일 단기 유망주에서 20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마지막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녀석인만큼 가능성은 크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5일 이동평균선이 20일 이동평균선을 넘으며 골든크로스를 형성하여 단기적인 상승이 일어났으며, 볼린저밴드의 윗 천장부분에 닿아서 다시 하락의 여지도 보이기도 하는 것 같다.

하지만 볼린저 밴드를 뚫고 상승하게 된다면 단기적인 수익은 꽤나 얻을 수도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본다.

 

 

여기까지 3가지 종목을 추천해보았고, 내일도 추가적으로 종목을 추천해보려고 한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는 만큼 본인이 잘 생각하고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들 성투합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