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서평

'하루 5분 주식 첫걸음'을 읽고나서

by 휘여리 2021. 8. 2.
728x90
반응형

'하루 5분 주식 첫걸음' - 정주업

주식 첫걸음!!

나도 소박하지만 기대를 가지고 시작한 주식!!이지만

수익률이 -3.7%를 기록하고 있어서 가슴이 매우 아픈 와중입니다ㅜ.ㅜ

그래서 책 방송 등을 통해 공부 중에 있습니다~

이 책의 제목을 보면 '하루 5분'이라는 것이 눈에 가장 크게 들어옵니다.

처음 주식을 하면 이것 저것 모르는 것 투성이고 차트에 재무제표에 뭐가 뭔지 모르는 정보들만 잔뜩 있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하며 시간을 허비했던 것이 생각이 났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매수를 하더라도 언제 팔아야 할지 몰라 주식시장 내내 내가 산 종목 차트를 보면서 힘들어 했던 기억이 있어서 '하루 5분'이라는 단어는 매우 매혹적으로 다가왔습니다. ㅎㅎ

 

이 책에서 작가는 그 어떤 초보자라 하더라도, 투자 계획부터 실행에 이르기까지 혼자 힘으로 해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책의 목표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의 고민을 고려하여 2가지 원칙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1. 정말 필요한 정보에만 집중한다.

2. 혼자서도 적용 가능한 이론을 실전 예시와 함께 소개한다.

, 정말 필요한 정보와 작가가 주장하는 이론을 적용한다면 누구나가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 가장 와닿았던 부분은 주식은 사람들의 심리와 감정이 반영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심리와 감정이 반영되다 보니깐 주식을 매매 할 때 기업의 근본적인 가치를 생각하거나 이성적 판단으로 거래를 하기 힘들다.

매수보다 매도 시점을 잡기가 어렵고, 손절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더욱더 선택 하기 힘들다.

작가는 이러한 심리와 감정을 배제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자동감시주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자동감시주문을 사용하게 되면 내가 설정해 둔 가격에서 자동으로 매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나의 감정과 심리를 어느정도 배제하고 거래를 할 수 있어서 참 좋은 수단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나는 주식을 이제 시작하는 입장에서 작가의 방법에 대해 매우 흥미롭게 생각하고 주식은 어렵지 않고 누구나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1. 꼭 필요한 정보를 찾는 방법에 대하여 책에서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2. 작가가 제시하는 매매법은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한국의 증권사를 예시로 들어 매매하는 방법을 직접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식은 어렵지 않고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작가의 방법은 주식을 투자하는 수많은 방법 중 하나이고 다른 투자 방법들도 많다는 것이다. 그렇기때문에 작가의 방법만 익히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공부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투자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자신에게 맞는 투자법을 찾으시기 바라고 성투합시다!!!

728x90
반응형